본문 바로가기

정보

레게노 뜻과 유래 Legeno !

안녕하세요 칸트입니다 !

오늘도 인싸 용어들을 몇 개 가져왔어요.

유튜브를 보다 보면 댓글에 레게노 레게노 하길래 무슨 뜻인가 싶어서 알아봤는데요.

그 외에도 여러 가지 줄임말과 밈(MEME)을 몇 개 가져왔답니다.

레게노 뜻과 유래

레게노는 유명 트위치 스트리머이자 유튜버 이신 우왁굳님 방송에서 유래 됐는데요.

당시 마인크래프트 방송 도중 우왁굳님의 부인 E스포츠 아나운서 김수현 님이 LEGEND를 LEGENO로 읽게 되면서 파생됐습니다.

LEGEND > LEGENO 

그 후로부터 레게노가 밈(MEME)화 되어 사람들이 레전드를 대신 레게노라고 쓰기 시작합니다.

ㄹㄱㄴ, ㄺㄴ 또한 동일한 뜻입니다.

더보기

*밈(MEME) 뜻

단순히 유행어나 드립 같은 언어뿐만 아니라 사진이나 영상, 노래 등 미디어를 포괄하여 유행처럼 퍼지는 현상

사진을 보시면 좀 더 이해가 편하실 거 같습니다 ㅎㅎㅎ

'D를 O로 헷갈릴 수가 있다고?'라고 생각했는데 그럴만하네요..

레게노 치킨이 출시될 정도로이제는 하나의 단어로 깊게 자리 잡혔는데요.

레전드보다 레게노가 뭔가 입에 달라붙고 신선하게 다가와 많이들 쓰시는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정말 많이 쓰는 단어들을 나열해볼까 합니다.

 

갑분싸 : 갑자기 분위기 싸하다.

 머쓱타드 : 머쓱과 머스타드를 합친 단어로 머쓱하다를 귀엽게 푸는 단어

톡디 : 톡 아이디

설참 : 설명 참고

도덕책 : '당신은 도덕책' 으로 많이 쓰이는데 '당신은 도대체' 와 같은 뜻

졌잘싸 : 졌지만 잘 싸웠다..

믿거 : 믿고 거른다.

마상 : 마음에 상처를 입다.

TMI : To Much Information 즉 너무 과한 정보

Wls : '찐'을 자판 영어 그대로 친 단어로 '찐따'의 줄임말입니다.

뇌절 : '갑자기 뇌절했다' 게임에서 무리하다가 죽는 경우 뇌절했다라고 쓰게 되면서 현실에서도 웃기려다가 실패하거나 하는 상황에서 쓰게 됨

그리고 이번에 정말 핫했던 관짝밈

가나의 장례식에서 고인이 즐거운 기분으로 가실수 있도록 춤을 주는 관례가 있는데요.

그 영상이 매체를 타면서 유명해지게 되고 EDM 노래를 입혀 유행이 되었습니다.

아찔한 사고가 나기 일보 직전인 상황에서 위 사진의 분들이 노래와 함께 슬며시 등장하도록 합성하는 영상들이 유행하게 되었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죠 영상을 보시면 한 번에 이해가 실 꺼 같습니다.

저는 춤도 춤이지만 노래가 정말 중독성이 너무 심한 거 같아요.

이제는 저분들만 보면 자연스럽게 노래가 귀에서 맴돌아요 ㅎㅎㅎ

노래 정보는 stephan f - astronomia 2k19 입니다.

하지만 노래만 들으면 확실이 그 맛이 안 사네요 ㅋㅋㅋㅋ

 


오늘 정보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매일매일 새로 생겨나는 유행과 밈들을 보자니 참 신기하면서도 이걸 왜이제 알았을까 하며

씁쓸함도 조금 느껴지네요 ㅎ

저희도 정보화시대에 발맞추며 빨리 따라가 보도록 해요 !

그럼 저는 이만 글을 정리하겠습니다.

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