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인스타 스토리 링크걸기 조건과 설정방법

안녕하세요 칸트입니다.

인스타그램은 이제 SNS에서 입지가 몇 손가락 안에 들 정도로 강력한 플랫폼입니다.

지인과의 소통에도 용이하며 뿐만 아니라 마케팅에서도 아주 효과적인 SNS입니다.

연예인분들이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글 하나하나의 파급력이 장난이 아닌데요.

그렇기에 마케팅을 하시는분들에게는 인스타그램을 이용을 안 할 수가 없는데요.

게시글을 올리는 기능도 있지만 짧은 영상을 쉽게 볼 수 있도록 하는 스토리 기능도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특성상 팔로우가 돼있지 않아도 추천 사진이나 스토리들이 보이는데

여기서 스토리에 링크를 걸게 되면 트래픽이 유발되는 아주 고마운 기능입니다.

그럼 오늘은 인스타그램 스토리 링크걸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 스토리 링크걸기

제일 먼저 인스타그램에 들어가게 되면 이런 화면으로 시작을 하게 되죠.

여기서 오른쪽 우측 상단에 보시면 가로줄 3개 석 삼자가 보이시는데 클릭해줍니다.

하단에 빨간 체크박스 설정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계정 탭을 클릭해줍니다.

여기서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을 클릭해줍니다.

여기서 설명란을 읽어 보신 후 본인에게 맞는 것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인스타 계정에 다른 불이익이 생기진 않으니 정확하게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는 비즈니스를 선택했어요 !

선택을 하시게 되면 세부 카테고리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 블로그에 가깝게 아이디를 운용할 예정입니다.

그 후에도 연락처라던지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란을 전부다 입력하시거나 넘기신다면 완료가 됩니다.

완료하게 되면 화면 보이시는 것처럼 아이디 밑에 개인 블로그 등 세부 카테고리가 적혀있습니다.

여기서 스토리를 만들어 올리게 되면 화면에는 보이지 않지만 상단에 클립 모양이 생기게 됩니다.

URL 추가 버튼인데요.

제 화면에서는 나타나지 않는 이유가 바로 조건을 충족하지 못해서입니다.

URL 추가 버튼이 있다고 가정하에 누르시게 되면

행동 유도 추가라는 옵션이 나오며

igtv 동영상과 웹 링크를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igtv 동영상 탭은 동영상을 넣을 수 있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웹 링크를 많이 쓰시는데요.

본인이 홍보하고자 하는 URL을 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 오픈 채팅방 주소나 유튜브 주소 혹은 본인의 사이트 주소 등이 있습니다.

그렇게 해서 스토리를 올렸을 시 다른 사람들이 스토리를 보면

밑에 더보기 탭이 생겨 클릭할 수 있게 되어 그곳에 링크가 들어있습니다.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프로필 샵이라는 탭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인스타 스토리 링크걸기 조건

그렇다면 무슨 조건을 충족하여야 링크걸기가 가능해질까요?

일단 위에 설명드린 것처럼 비즈니스 계정을 등록해야 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는 팔로워 수 가 1만 명 이상이 되어야 됩니다.

제 아이디는 팔로워가 1만 명이 되지 않아 아직 링크를 걸지 못하고 있어요..

 


오늘 글도 유익하셨나요?

인스타그램으로도 홍보를 하여 수익창출을 할 수 있기에 

인스타그램을 키워 보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인 거 같습니다.

마케팅은 사람의 마음을 잡는 직업이기에 항상 어려워하고 거리를 뒀었는데요.

이렇게 너도나도 쓰는 SNS를 통해 마케팅을 할 수 있으니 조금 더 가깝게 느껴지고 편리해 보이네요.

그럼 저는 이만 글을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

총총.